포토 포커스
2024 지역사회 문제 해결 일본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개최
- 등록일
- 2024-10-10
- 작성자
- 관리자
경일대학교 LINC3.0사업단은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대구·경북 일대에서 일본 동경대학교와 2024 지역사회 문제 해결 일본 글로벌 캡스톤디자인을 개최했다.
캠프는 한일 양국의 인구소멸 현황을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경일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수강생 15명과 동경대 경제학과 학생 11명이 참여했다.
첫날 경일대에서 열린 한일 공동 세미나에서 경일대 배영자 교수(스마트경영학부)는 한국의 인구소멸 대응 정책을 발표하고, 동경대 이시하라 슌지 교수(경제학과)는 일본의 인구소멸 현황을 설명했다.
이후에는 대구 남구와 경북 의성 등 인구소멸 대응 선도지역을 방문하여 구·군청 공무원들과 함께 한일 양국의 인구소멸 대응 사례들을 공유하고, 관련 시설들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내년 1월에는 경일대 학생들이 일본 도쿄를 방문하여 일본의 인구소멸 대응 선도지역과 관련 시설을 견학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답방 행사를 할 예정이다.
경일대 LINC3.0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김현우 산학부총장은 “2017년부터 이어져 온 경일대와 동경대 간 교류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다가 이번에 재개되어 기쁘다”며 “인구소멸 대응은 경상북도가 해결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슈인 만큼 이번 캠프에서 도출된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정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